의왕시 꿈누리카페 3호점, 청소년 특별교육이수기관 선정
의왕시 꿈누리카페 3호점, 청소년 특별교육이수기관 선정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3.1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재발방지 교육, 이제 관내에서 받아
▲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전용공간 꿈누리카페 3호점이 2019 경기도교육청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의왕=광교신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전용공간 꿈누리카페 3호점이 2019 경기도교육청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별교육이란 학교생활 부적응 및 징계를 받은 학생과 학교폭력가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징계에 따른 일정 기간동안 특별교육이수기관에서 운영하는 심성 수련, 개인 및 집단상담 활동 등 학교폭력 재발 방지 프로그램을 뜻한다.

의왕시에는 그동안 관내에 특별교육이수기관이 없어 특별교육 이수 대상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인근 군포·안양시 등 관외 지역에서 특별교육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해 7월 청소년전용휴게공간 꿈누리카페 3호점을 개소한 이후 그동안 각종 청소년 활동지원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2019년 특별교육이수기관 지정을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정부순 센터장은“꿈누리카페 3호점이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특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 꿈누리카페가 청소년 휴게공간으로써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위기청소년을 선도·교육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교육청이 선정한 도 내 특별교육이수기관은 총 149개 기관이며, 의왕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누리카페와 의왕경찰서 2개 기관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