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기업활력 견인 ‘찾아가는 기업지원 119’ 시행
고양시, 기업활력 견인 ‘찾아가는 기업지원 119’ 시행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3.05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현장 애로사항 적극 해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할 것
▲ 고양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3월부터 관내에 공장 등록된 1,450개 기업과 공장설립 승인 후 완료신고 되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지원 119’를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찾아가는 기업지원 119’는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 각종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발굴해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기업애로 지원반을 운영한다. 지원반은 기업지원과 내 공장등록팀, 기업SOS팀, 기업유치팀, 노사협력팀, 창업지원팀으로 구성돼 기업활동을 최우선으로 지원한다.

기업애로 유형으로는 공장설립, 자금·융자 지원, 창업, 기업이전, 기술·인증, 노사관계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서면조사를 시작으로 일선 현장방문, 찾아가는 원포인트 애로상담, 전화상담 등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다각적으로 발굴해 6월 이후부터 기업지원과 내 공장등록팀이 주체가 되어 기업SOS팀, 기업유치팀, 노사협력팀, 창업지원팀 등과 팀별 업무 협치, 관련부서 간담회 개최, 기업인 미팅, 유관기관 협업 등을 통해 복합적인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최종적으로 사후관리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기업지원 119’ 시행으로 “기업 현장의 작은 애로사항도 놓치지 않고, 기업 중심의 맞춤형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기업활동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