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행사’ 개최
고양시 대화도서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행사’ 개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2.2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야기로 만나는 3.1운동 역사특강’, ‘첼로음악회, 오 나의 대한민국’
▲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이야기로 만나는 3.1운동’ 홍보문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100년 전 그날의 함성과 뜨거운 가슴을 기억하고자 의미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3월 7일부터 28일까지 4회에 걸쳐 ‘이야기로 만나는 3.1운동’ 역사 특강을, 9일에는 첼로 음악회 ‘오 나의 대한민국’을 개최한다.

‘이야기로 만나는 3.1운동 역사 특강은 사진으로 보는 3.1운동 이야기, 독립운동에 어린이가 함께 했다면, 우리 고장 고양시의 독립운동가와 3.1운동 알아보기, 평화의 등불 만들고 내가 생각하는 평화 글쓰기 등으로 구성해 독립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역사 바로알기를 실천하고자 한다.

‘오나의 대한민국’ 부제로 열리는 첼로 음악회는 태극기 휘날리며 OST, Frontier, 아리랑, 홍연, 달빛이 흐른다, We are the Champions, 아름다운 나라 등으로 한국적인 멜로디와 나라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구성했다. 청소년 첼로 합주동아리 ‘깊은’ 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아름다운 첼로 선율로 시민들에게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예정이다.

최경숙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리고 독립운동가와 독립정신의 역사적 의미를 기억하고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역사특강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2월 26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첼로 음악회는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참여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