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년도 마을축제 지원 공모사업 실시
고양시, 2019년도 마을축제 지원 공모사업 실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2.1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마을특성 살려 지역주민이 스스로 만드는 상향식 축제 조성
▲ 고양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19년 마을축제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동 단위의 마을축제를 대상으로 하며 각 직능단체, 마을활동가, 복지관, 학교 등 민간의 다양한 인적자원으로 구성하는 동 축제 추진위원회에서 진행하게 된다.

축제 유형은 주민화합과 소통을 위한 소규모 마을 축제를 지향하는 마을 소통형, 마을의 고유한 특성을 담아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마을 문화형, 동 간 연대를 강화하고 공동의 시너지효과를 내기 위한 마을 통합형 총 3가지로, 각각 최대 5백만 원, 1천만 원, 1천5백만 원 이내로 지원되며 총 예산액은 1억5천만 원이다.

특히 올해 고양시 마을축제 사업은 공모방식을 도입하고 동 단위의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마을의 축제 실행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하며, 축제심의위원회의 사후관리 역할도 보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공모사업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참여·소통해 주민화합을 이루고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개최하고 참여하는 동 단위의 민간주도 마을 축제를 육성하고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업신청은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하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주민자치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