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소상공인의 '대출 지원' 활성
화성시 소상공인의 '대출 지원' 활성
  • 지용진
  • 승인 2019.02.1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지역경제의 실핏줄 ‘소상공인’살리기
화성시
화성시

 

[화성=광교신문] 화성 관내 소상공인에게 보증 및 융자 등을 지원해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튼튼한 성장환경을 구축하고자 ‘소상공인’살리기 지원사업이 펼쳐진다. 

14일 화성시에 따른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은 화성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14억원을 출연하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출연금의 10배인 140억원의 신용보증서를 발급, 이를 담보로 소상공인이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또 소상공인 이자차액보전이란 소상공인이 특례보증을 받고 화성시 협약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할 경우 시가 4년간 대출이자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무상으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특례보증지원과 이자차액보전을 함께 지원받을 경우 원래의 이율에서 2% 낮아진 금리를 이용할 수 있어 금리부담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지원대상은 화성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상 개업일 및 사업자등록일이 2개월 이상 경과한 소상공인(이자차액보전 지원사업은 특례보증으로 대출을 실행한 소상공인만 해당)이다.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보증-지원한다. 자금 소진 전까지 상시 접수하며 접수와 문의는 
경기신용보증재단(대표전화 1577-5900, 화성지점 031-366-8070, 동탄지점 031-613-8777)으로 하면 된다.

김지석 소상공인과장은 “지속적인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경제에 실핏줄과도 같은 중소상공인들이 신바람나게 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