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책과 함께 만나다’
‘2월, 책과 함께 만나다’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2.14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중앙도서관, ‘엄마 반성문’ 이유남 저자와의 만남 개최
▲ ‘엄마 반성문’ 이유남 저자와의 만남 포스터
[시흥=광교신문] ‘당신은 행복한 부모인가?’ 또는 ‘당신의 자녀는 행복한가?’ 라는 질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긍정의 대답을 할 수 있을까. 부모는 자녀의 행복을 위해 육아와 교육에 애를 쓰지만, 모든 결과가 행복이 되진 않는다.

자녀교육의 선배로서, 자신의 실패경험을 들려줄 이유남 저자가 ‘엄마반성문’이라는 부모교육으로 오는 19일 저녁 7시, 시흥시중앙도서관을 찾는다.

‘2월 책과 함께 만나다’ 행사로 진행되는 이 강연은 ‘엄마 반성문’의 이유남 저자가 진행한다. 이 책은 전교 일등 남매의 고교 자퇴 후 코칭전문가가 된 교장선생님인 저자의 자기고백 이야기이다.

본 강연을 맡은 이유남은 서울 명신초등학교장으로 재직 중이다. 자녀와의 갈등을 겪고 코칭공부를 시작했다. 현재는 숭실사이버대학교 청소년코칭상담학과 겸임교수로도 활동 중이며, 2018년에는 공동저자로‘엄마가 변해야 아이도 변한다’를 출간했다.

본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매월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도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해당 주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하는 등 사회와 소통하고 깨어있는 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