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 학습동아리 공개 모집

▲ 시흥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가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경력단절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유지 및 입직준비를 위한 전문성 신장과 실전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지원 시스템이다.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직을 목적으로 동아리 활동하고 있는 구성원들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새일센터의 직업훈련과정 수료 후 동아리를 구성해 활동 중 이거나 지역 내 자발적으로 운영 중인 동아리가 취·창업하기 위해 필요한 초기 직업 경험을 제공한다.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학습동아리를 공개 모집하고 강사활동형, 전문기술숙련형, 공동창업형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선정해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하기 위한 최소한의 경력과 숙련기회를 1년간 제공 할 예정이다.

또 지역의 대표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안정적인 수요처를 다량 확보하고 창업 인큐베이팅 과정 등을 거쳐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학습동아리 모집기간은 11일부터 15일까지 5일 간이다. 접수 예정 참여자들 대상으로12일 오후 2시, 여성비전센터 303호에서 사업설명회를 실시하므로 설명회 참석을 통해서도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참여동아리 신청접수와 관련한 모집 및 선정방법 등 제출서류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