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지속가능한 자립형 사회기업가 육성에 나섰다.

시흥시는 사회적 기업 창업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창업아카데미→창업경진대회→창업지원금 지원"사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시흥시는 창업비용,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초교육, 심화교육, 현장교육을 차례대로 실시한 후 수료생 중 선발된 우수 10개 팀은 전문가와 1대 1로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선발된 10개 팀은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해 팀당 최대 2천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사업 추진에 필요한 상품화 개발비, 홍보·마케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들은 경기도 창업지원 공모사업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타 기관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3월 5일부터 3월 26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종합일자리센터 교육실 등에서 실시된다. 접수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사회적 기업가 정신 이해 및 사회적 경제기업 설립 방법 등의 기초교육과 창업아이디어 발굴,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모델 수립 등 창업 실무교육, 관내·외 사회적 기업 창업사례 현장 방문 등으로 총 37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시흥시 홈페이지 또는 시흥시 사회적 경제 지원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교육 문의는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