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을 위한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2019년에도 계속
시흥시민을 위한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2019년에도 계속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1.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가 올해도 시민들에게 라돈 측정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올해도 시민들에게 라돈 측정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시흥시는 라돈에 대한 시민 불안이 높아졌던 지난해 8월부터 '라돈 간이측정기 시민 대여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최근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침대 매트리스에 이어 대리석, 화분 등 에서 검출돼 시민들의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으며 지난 해 대여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을 고려해 시는 당초 지난해 12월까지였던 라돈측정기 대여를 계속사업으로 변경했다.

시흥시가 라돈측정기 대여사업을 시작한 후 현재까지 측정기 대여 건수는 270여건에 이른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아 현재에도 500여 가구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가예산 등을 마련해 라돈측정기를 추가 구매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라돈방출 의심 제품 구매 시 라돈측정기를 대여해 라돈 방출 의심제품에 대한 불안감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여 신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방문 접수 할 수 있다. 접수 후 신청순번에 맞춰 환경정책과를 방문해 수령하는 방식이며 대여료는 없다. 신청순번은 접수 후 유선 상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