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꽃테마파크 겨울철 족욕체험행사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연꽃테마파크에서 향기로운 족욕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시흥시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연꽃테마파크 겨울철 족욕체험행사’ 를 진행한다.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족, 연인이 함께 족욕을 즐길 수 있다.

연꽃테마파크 월동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족욕체험은 연꽃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겨울철 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하는 편안한 쉼터 기능을 제공하고, 아울러 시흥연을 방문객에게 홍보하는 겨울철 행사다. 연꽃부산물 연방과 연대를 우려낸 물로 족욕을 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안전시설을 강화하고 족욕을 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게 책과 독서대도 설치했다.

시민들 반응도 뜨겁다. 연꽃테마파크에서 족욕체험을 매년 참가하고 있는 한 시민은 “매년 족욕체험을 즐기고 있다”며 “연꽃테마파크가 시도하는 다양한 체험이 지속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흥시 연꽃테마파크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수도권의 대표적인 연관련 관광명소다.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연꽃테마시험포 3ha와 연근생산단지 17ha로 약 20ha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1층 연특산품 판매장에는 30여종의 연가공품이 상시 판매되고 있어 언제든지 연 관련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연꽃테마파크 관련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