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소년 대상의 코딩, 1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미디어 강좌 마련

'겨울미디어스쿨' 홍보 전단지 모습.
'겨울미디어스쿨' 홍보 전단지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문화재단 미디어센터에서 ‘2019 겨울미디어스쿨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 겨울미디어스쿨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미디어를 접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 미디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겨울방학특강도 마련했다.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의 강좌는 5회차로 진행한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직접 뉴스를 제작해 볼 수 있는 뉴스로 세상보기’, 영화 속 효과음을 직접 녹음하는 폴리 제작하기등을 운영한다.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코딩교육인 누구나 쉽게 배우는 파이썬’, 촬영과 편집으로 1인 크리에이터 영상제작에 대해 배우는 나도 크리에이터를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겨울방학특강은 1회성으로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가족 뮤직비디오 만들기’, 가족사진을 이용해 팝업카드를 제작하는 새해 소망 가족 팝업카드 만들기등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128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하는 ‘2019 겨울미디어스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별도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media.hc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1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