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생활문화를 담은 ‘문화도시 한뼘놀이지도’ 제작 배포

복사골문화센터 지도.
복사골문화센터 지도.

[부천=광교신문] 부천문화재단은 일상 속 생활문화를 담은 문화도시 한뼘놀이지도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한뼘놀이지도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문화도시)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이용하는 생활문화와 놀이공간을 발굴하고, 동네에 숨어있는 문화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시민이 참여해 만들어진 2종의 지도는 부천 심곡천에서 혼자 쉴 수 있는 지도와 복사골문화센터 동네지도이다. 시민들이 동네를 탐색하고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담았다.

부천문화재단 시민문화기획단은 부천 심곡천에서 혼자 쉴 수 있는 지도를 만들었다. 심곡천은 부천 유일의 자연생태하천으로, 녹지공간이 부족한 부천에 도심 속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휴식과 즐거움을 주제로 심곡천 주변의 먹거리, 놀거리, 문화정보 등을 수록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심곡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복사골문화센터 동네지도는 부천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복사골문화센터 인근에 거주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여섯 가족이 모여 완성했다. 동네를 탐방하며 장소 정보를 수집하고 손그림을 통해 재미있게 동네를 표현했다. 이 지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책길과 문화공간 등을 담았다.

문화도시 한뼘놀이지도는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발송서비스를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