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립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
화성시시립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9.01.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5개관에서 운영되며, 도서관마다 색다른 프로그램들 진행
겨울방학 특강 홍보 배너.
겨울방학 특강 홍보 배너.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관내 시립도서관에서 일제히 시작되는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중요성과 도서관을 찾는 즐거움을 함께 선사하고, 독서연계강좌를 기본으로 각 도서관별로 다양한 강좌로 평소에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학습 및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강은 관내 15개관에서 운영되며, 도서관마다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연계강좌로 신나는 그림책놀이터(진안도서관), 꼼지락책놀이(병점도서관), 1월에 만나는 동화작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그림책 상상놀이터(봉담도서관) 등을 운영하며,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와 함께하는 신기한 마술놀이(남양도서관), 뚝딱뚝딱 어린이 목공방(송산도서관), 나만의 컬러테라피(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역사 속 인물(병점도서관) 등 총 24개의 다양한 강좌가 마련됐다.

이 중 주목할 만한 강좌로는 하모니카를 배워볼 수 있는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의 즐거운 하모니카 연주’, 1인 미디어를 이해하고 스스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는 태안도서관의 나도 유튜브 스타’, 예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의 두근두근 1학년등의 강좌가 있다.

구체적인 운영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 참가 방법 등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