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혁신, 새로운 시흥’

▲ 시흥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본부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업 이용자 및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시흥여성새일본부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관내 경력단절여성의 역량강화, 취업, 직장 적응을 통한 일·생활 균형 확립을 위해 각각 정왕권과 대야,신천권에 위치하여 맞춤형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사업으로는 2019년 새일여성인턴 참가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새일반찬점 등이 있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의 직무소양 및 인성을 함양하고 기업의 다양한 구인 수요에 맞는 사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2019년 새일본부에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7개 교육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각 교육당 20명을 교육기간에 맞춰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제는, 여성인력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체와 능력과 취업 의지를 갖춘 경력단절여성을 연계해 3개월의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안정적인 고용 과 직장 적응을 목표로 실시된다. 올해 새일본부에서는 80명을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6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새일반찬점은 직장 업무와 가사,육아 등으로 바쁜 여성 재직자의 부담을 줄여 일과 생활의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 되는 사업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여성 재직자와 납품을 희망하는 반찬점 업체를 각각 모집한다.

시흥여성새일본부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 밖에도 심화과정 교육프로그램 진행 및 지속적인 취업상담과 맞춤 동행면접, 여성 재직자교육 및 기업체 근무환경개선 등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취업희망 경력단절여성은 각 기관 문의를 통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