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지역 내 아동 대상 연령별 독서 프로그램 진행

▲ 연령별 독서 프로그램 ‘책이랑 신나게 놀자’ 홍보문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도서관은 지역 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내년 1월 8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연령별 독서 프로그램 ‘책이랑 신나게 놀자’와 ‘토론하는 아이들’을 진행한다.

‘책이랑 신나게 놀자’는 2019년 기준 9~10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놀이 프로그램이다. 김나미 강사와 함께 간단한 이야기를 읽은 후 만들기와 동시낭송, 발표 등을 진행한다. 오는 1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총 4회로 진행하며 별도의 재료비는 없다.

‘토론하는 아이들’은 2019년 기준 11~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토론 수업이다. 강의일시는 오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며 홍선희 강사와 함께 글감을 읽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각 주의 토론은 사전 구매한 교재로 진행하며 4회간 교재비는 총 1만 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아동은 접수 후 홈페이지에 안내된 계좌로 교재비를 선납해야 한다.

두 강의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도서를 접하고 재미있는 독후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아동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자칫 무료해질 수 있는 겨울방학을 독서와 감상으로 뜻깊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자는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해당 연령 아동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신청 가능하며 ‘토론하는 아이들’의 경우 홈페이지 신청 후 해당 페이지에 안내된 계좌로 재료비 1만 원을 선납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가좌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