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구상하는 20년후 안산의 모습은”
“시민이 구상하는 20년후 안산의 모습은”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8.12.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40년 안산도시기본계획 시민참여단 모집
▲ 2040년 안산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참여단 모집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20년 후 안산시의 모습을 만들어 가기 위한 ‘2040년 안산도시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참여할 시민참여단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용역은 시민 및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반영해 시민참여형 도시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참여단은 2040 안산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각종 보고회에 참석해 진행사항 등을 모니터링하고, 향후에도 도시기본계획 재수립 등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시민참여단은 도시/주택, 경제/산업, 문화/복지, 안전/교통, 환경/공원 등 총 5개 분과로 운영되며, 회의는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토요일에 총 8회 진행된다. 또한 분과별 핵심과제 및 세부전략을 수립하여 2040년 안산도시기본계획 보고서에 운영결과를 반영할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도시계획은 행정가가 아닌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수립해야 지역사회의 정체성 확립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는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다. 안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안산시청 도시계획과에 방문,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도시계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