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 방안 논의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6일 김명원 의원은 부천시 교통사업과 관계자와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논의된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은 통학로의 도로 및 주변시설물을 개선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더 나아가 실절적인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아침 등굣길에 학생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가각지역, 차량통행이 많은 곳 과속방지턱 설치, 보행자와 차량을 분리해주는 녹색의 보차도 분리도포장 등으로 학생들이 분리도를 통하여 등교를 하게 되어 더욱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게 된다.

그 대상지로 예정된 곳은 부천시 소사초등학교 통학로이다.

또한, 소사초등학교 통학로는 횡단보도 건널목에서 학교까지의 거리가 멀고 늘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어 녹색어머니회의 도움을 받아 아이들이 통학을 하고 있는 실정으로 오래전부터 민원이 지속적으로 재기 된 곳이기도 하다 .

이에 김명원 도의원은 “부천시 소사초등학교 통학로가 안심통학로 시범사업 지역으로 대상지로 예정됨에 따라 김주삼 시의원과 현장 사전 답사를 실시했다”.면서 “부천시 교통사업과 와 도로관리과의 협의를 거쳐 어린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한 현재의 문제점 및 개선 후 기대효과의 검토를 거쳐 눈에 쉽게 띄도록 설계된 통학로가 꼭 필요한 만큼 개선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