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2018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52018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웅철 위원장은 강평을 시작하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의 기본방향은 사업의 합목적성·형평성·투명성 여부, 불필요한 예산집행 등 재정 낭비, 우리시의 미래를 바라보는 시책사업과 안전대책 등을 중점으로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시건설위원회는 앞서 행정사무감사 1일 차에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시설의 운영현황, 사업 추진상황 확인 및 민원현장 답사를 위해 탄천 도심하천 생태복원사업 및 자전거도로 조성 현장 도시계획도로 중1-30호 개설공사 현장 신갈우회도로, 기흥역세권 육교설치 현장 남사 아곡지구 한숲시티 현장 고림지구 미철거 건축물 현장 등을 방문해 현지 확인 감사를 실시하고 이후 감사 일정을 이어갔다.

주요 지적 사항으로는 시민안전담당관에 자연재해를 대비해 재난관리기금의 이자율 보강을 위해 금융기관을 다양화 하는 방안 공연장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관리 심의위원회의 안전 매뉴얼 제작 등을 요구했다.

도시계획상임기획단에는 부서 소관업무에 부합하도록 팀 명칭을 빠른 시일 내에 변경할 것 도시계획위원회 구성에 관해 적법하게 도시계획조례를 개정해야 할 필요성 등을 지적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