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4일차
용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4일차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8.12.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복지위원회, 도서관사업소와 각 구청 사회복지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30일 도서관사업소 소속 도서관정책과, 동부도서관, 서부도서관, 처인구청·기흥구청·수지구청 소속 사회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남홍숙 의원은 성복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설립과 관련해 경사도 및 도로인접성 등 입지적 여건에 대한 미흡함을 지적하고, 설계 시 BF(Barrier Free)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부도서관에는 희망도서바로대출제 등 우수제도를 제안한 직원에 대한 개별적 포상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지속적으로 우수 정책의 발굴을 요청했다.

안희경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지역서점협동조합과의 보다 원활한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수지구청 사회복지과에 민간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재무회계교육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지도점검 시 지적되는 사례가 줄어들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구했다.

유향금 의원은 수지구청 사회복지과와 기흥구청 사회복지과에 민간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배치 기준이 미 충족된 시설에 대한 지도,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고, 처인구청 사회복지과에 노인 여가 활동 프로그램 지원에 관한 성과표와 경로당 활성화사업 지방보조금 성과표에 대한 자료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