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뉴미디어 중심 도시, 고양’을 주제로 한 영상 및 사진 공모

▲ 2018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포스터

[고양=광교신문]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시범사업으로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양허브는 방송영상·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문화콘텐츠 특화 창업 지원 시설이다. 오는 12월 고양시 장항동 SK-M시티 건물 내에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서 드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드론 영상 콘텐츠 기획·촬영·제작 등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방송영상·뉴미디어 중심 도시, 고양’이라는 주제로 고양시에서 촬영된 항공 영상 및 사진이면 출품 가능하다.

영상 부문은 3~5분 분량으로 공모전 규격 1,920×1,080 픽셀에 맞춘 파일을, 사진 부문은 최소 4,000×3,000 픽셀 이상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한다. 1인당 최대 2개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며 창의성, 완성도, 주제 적합성 등의 평가 기준으로 12월말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12명을 선정해 내년 1월 초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영상 부문 대상 200만원, 사진 부문 대상 100만원 등 총상금 81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관심있는 사람은 12월 19일까지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와 SNS 등에 게재되어 고양허브를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18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및 고양 허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