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화성예술플랫폼 참여작가들의 작품과 참여자들이 함께 만든 작품을 선보여

예술가들의 작업실 방문 모습.
예술가들의 작업실 방문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2018 화성예술플랫폼 참여작가(In and Out of Gallery)을 통해 올해 오픈스튜디오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과 참여자들이 함께 만든 작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1127일까지 진행되는 이 전시는, 2018 화성예술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2018 화성예술플랫폼은 화성시에서 작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방문해, 작가들의 작품세계와 일상을 함께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각각의 개성이 담긴 작업실에서 예술가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작품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기록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 13명 작가(김일지, 윤성필, 김원기, 김채웅, 박석윤, 조진식, 함선주, 서용준, 심영철, 이윤숙, 전덕제, 윤금철, 최범용 작가)의 작업실을 오픈해 200여명의 시민과 함께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화성예술플랫폼을 통해 시민이 지역예술가와 그의 작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하며, 내년에도 화성시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예술가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