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영양교육 도서 ‘채소 마을 콩 대장’ 출간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영양교육 도서 ‘채소 마을 콩 대장’ 출간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8.11.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영양교육 도서 ‘채소 마을 콩 대장’ 표지

[부천=광교신문] 부천시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꿈터 출판사와 함께 어린이 영양교육 도서 ‘채소 마을 콩 대장’을 오는 26일 출간한다. 어린이들의 편식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센터가 진행한 어린이 영양교육, 부모 및 교사 대상 식습관 교육 등 편식 솔루션을 담아 동화책 발간이라는 결실을 맺은 것이다.

성장에 꼭 필요한 단백질 식품인 콩을 소재로 기획된 이번 책에서는 채소섭취의 중요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그림과 글로 표현했다. 재능대장 ‘콩이’는 두부와 두유로 변신하며, 이를 부러워하는 배추, 토마토, 당근, 감자 등 채소 마을 친구들도 멋지게 변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을 기획한 이수정 센터장은 추천사를 통해 “콩과 친해질 수 있는 따뜻하고 예쁜 그림책을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희망하며 추천한다”고 밝히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교육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센터는 ‘채소 마을 콩 대장’을 등록 어린이 급식소에 배부해 어린이 영양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며, 관내 어린이 도서관 등에도 비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