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초청 ‘열린혁신과 사회적 가치’ 전 직원 특강 실시

▲ ‘열린혁신과 사회적 가치의 이해’ 전 직원 대상 특강
[부천=광교신문] 2018년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과 함께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는 부천도시공사가 정부혁신 선도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4일 공사에서는 정부혁신 분야 전문가 김근수 교수를 초청, ‘열린혁신과 사회적 가치의 이해’라는 주제로 전 직원 대상 특강을 실시했다. 이 날 특강에서 김근수 교수는 문재인 정부의 사회적 가치 중심의 국정운영 방향, 사회적 가치의 개념과 구성 요소, 정부혁신 정책에 따른 지방공기업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하며, “부천도시공사가 혁신의 주체로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혁신과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그간 공사에서는 지난 3월 대통령 주재 제1회 정부혁신 전략회의에서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이 발표 된 후, 정부혁신의 선제적 이행을 위해 자체적으로 열린혁신 추진전략을 수립, 정부혁신 3대 전략에 부합한 혁신 매트릭스을 구성, 10대 중점 전략과제를 도출하여 추진 중에 있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정부 운영 패러다임이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공사 경영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 최우선 가치”라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정부혁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