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로켓 청년 창업 캠프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2018 고-로켓 프로젝트] PART 1. 아카데미&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창업 캠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실시되었으며,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도출된 참가자들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가들의 멘토링 및 사업 타당서 검토 등 청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밀착형 지원이 제공됐다.

캠프에 참가한 15팀은 분야별 전문가와의 집중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후, 목표 시장과 목표 고객 분석·기술 및 서비스 구현 전략 등을 발표하기도 했다.

캠프 참가자 최은성씨는 “참가자들 간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성을 다각도로 검증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캠프에 대한 만족도를 표했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고-로켓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업 캠프 외에도 청년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제고를 위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창의적인 첨단산업 분야 창업 아이디어 10건을 발굴한 바 있으며, 이달 내로 첨단 신산업 분야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경진대회도 개최한다.

청년 창업 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 중이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팀에게는 시상 및 자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고-로켓의 일련의 프로그램들에 대한 참여 신청과 진행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진흥원 담당자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