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교육 실시

▲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과정 현장 실습
[부천=광교신문] 최근 자유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숙박비가 비싼 호텔보다는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31일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세계비보이대회 등 국제 행사를 위해 지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 관련 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숙박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예약시스템, 홍보 전략, 사업자 등록과 세무신고 요령 등 숙박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여 창업을 계획 중인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사인 정대준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협회 사무국장은 직접 게스트하우스와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어 현장실습과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교육하여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중 한 명은 “외국인관광 도시민박 창업을 계획 중으로 숙박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과 사업자 등록 및 세무신고 방법 등 운영하면서 필요한 내용까지 꼼꼼하게 교육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 훌륭한 교육을 준비해준 강사님과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 감사하다”며 수료 소감을 밝혔다.

교육 과정을 이끈 정대준 강사는 “이번 교육생들이 관심이 많고 성실하게 교육에 참석하셔서 더욱 열정적으로 강의할 수 있었다. 앞으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등에 도전하는 멋진 모습을 기대한다”며 축하 인사를 대신했다.

한편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과정은 2019년도에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