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DB 성공적 구축과 시청 홈페이지 연계를 통한 쉽고 빠른 정보 전달로 높은 평가 받아

▲ 수원시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통계청이 주관하는 ‘국가통계 통합DB 업무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기관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1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국가통계발전을 위한 2018년 통계작성 기관 워크숍 중 진행됐다.

통계청은 매년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서비스하는 통계작성 기관을 대상으로 정확성·충실성 등 국가통계통합DB 운영실적을 평가해 국가통계 통합DB 업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는 수원기본통계, 수원시 사회조사, 외국인 체류실태 및 고용조사, 주거실태,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 통계 통합DB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시청 홈페이지와 연계해 시민에게 쉽고 빠르게 통계 정보를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표창으로 수원시는 2014~2016년 기획재정부장관 기관 표창, 2017년 대통령 기관 표창을 포함해 5년 연속 통계조사 기관 표창 수상이라는 성과를 쾌거를 이뤘다.

수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높은 질의 정확한 통계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의 각종 통계 자료는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정보공개/개방→수원통계→통계로 보는 수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