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일산고등학교에서 청소년 대상 ‘제1회 주니어 미디어 스쿨’ 개최

▲ 2018년 제1회 주니어 미디어 스쿨

[경기=광교신문] 고양 경기창조문화허브가 아프리카TV와 함께 26일 일산고등학교에서 ‘2018년 제1회 주니어 미디어 스쿨’을 진행했다.

고양허브는 방송영상·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와 고양시가 운영하는 문화콘텐츠 특화 창업 지원 시설이다. 오는 12월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니어 미디어 스쿨은 고양허브의 시범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BJ 등 방송영상·미디어 분야 유망 직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국내 1인 방송 트렌드를 주도해온 아프리카TV 소속 인기 BJ 4명이 출연해 콘텐츠 기획, 방송 노하우 등 그들의 성공스토리를 중심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청소년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 사전 세팅된 방송 무대에서 인터넷 방송 직접 제작 체험, 인기 BJ와의 콜라보 방송을 체험했다. 희망학생의 경우 고양허브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방송에 대한 교육 등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제2회 주니어 미디어 스쿨’ 행사는 11월경 개최 예정으로, 관련 문의는 고양 허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