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7기’ 진행

▲ 고양시
[고양=광교신문]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의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7기’가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의 특징을 이해하고 생활 속 스스로 미세먼지 노출을 줄일 수 있는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미세먼지에 관심이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3일간 총 10강으로 이뤄진다. 9강좌 이상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되고 향후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 ‘미세먼지 파수꾼’으로서의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미세먼지는 어디서 생길까요, 미세먼지는 언제 보일까요, 날씨에 따라 미세먼지 오염이 왜 달라질까요,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를 잘 제거할 수 있나요,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선착순 신청 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이번 교육을 후원한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과 생활 속 유익한 정보, 시 대기정책 등으로 구성돼 있어 미세먼지에 관심 있는 시민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