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환경도시 시흥으로 오시흥, 노시흥”
시흥시, “환경도시 시흥으로 오시흥, 노시흥”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8.10.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개최

▲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포스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후원하고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 소속 단체가 주관하는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행사가 오는 27일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도시 시흥으로 오~시흥, 노~시흥!’을 주제로 시흥시에서 활동하는 환경관련 18개 단체가 참여한다. 놀이·체험 중심의 색다른 환경교육을 제시하고 지역시민과 교류하는 흥겨운 가을축제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쾌한 타악 퍼포먼스 잼스틱 공연,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모두를 위한 쿨러닝,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기념 프로그램, 이상한 상점에서 만나는 공정무역 초콜릿라떼와 솜사탕 만들기, 환경교육체험부스, 행운권 추첨 등을 진행한다.

특히 12m 트랙에서 달리는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와 완충녹지를 누비는 미션수행활동 ‘모두를 위한 쿨러닝’ 프로그램은 순위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시상한다. 이 밖에도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의 ‘전래놀이 속 생태이야기’,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의 ‘미래에서 온 플라스틱 농게’, 아이꿈바라지의 ‘쓰레기가 아니에요!’, 협동조합행진인의 ‘생명은 물을 따라 흐르고’ 등의 기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사전접수와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접수는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에코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