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위한 다양한 활동 눈길
청렴문화 위한 다양한 활동 눈길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8.10.1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청렴나무·화분·메모꽂이 제작... 청렴다짐

▲ 보정동 청렴 소원성취나무
[용인=광교신문] 용인시 공무원들이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상수도사업소는 생일을 맞는 직원에게 청렴화분을 선물해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도록 격려하는 1직원 1청렴화분 가꾸기를 한다. 화분에는 ‘청렴한 ΟΟΟ, 사랑해요’라는 문구를 담아 청렴을 생활화하도록 유도한다.

기흥구 민원봉사과는 직원들이 직접 가지와 잎 등 나무제작재료를 구입해 청렴소망나무를 함께 만들고 청렴의지를 적은 하트 메모지들을 나무에 부착했다. 메모지마다 청렴한 오늘! 떳떳한 내일!, 청렴은 마음 챙김이다 등 청렴다짐 문구를 담았다.

기흥구 보정동은 청사 로비에 청렴 소원성취나무를 설치했다. 이 나무는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중 하나인 유럽피안플라워반 수강생이 만든 2m 높이의 단풍나무로 직원들이‘청탁금지’,‘공정’, ‘친절봉사’등 스스로 작성한 청렴 메모지를 나무에 부착하면서 청렴나무로 자리잡았다.

기흥구 건축허가과는 전 직원이 각자 고안한 청렴 문구를 붙인‘청렴 메모꽂이’를 책상에 비치했다. 깨끗한 용인시, 그 중심은 청렴한 건축허가과!, 청렴실천! 앞장 서겠습니다 등 문구 마다 청렴의지를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청렴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을 실천해나가고 청렴문화가 지역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