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계단 8개소 조성 완료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계단 8개소 조성 완료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8.10.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역에서 건강계단 합동발대식 개최

▲ 대화역 건강계단 합동발대식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건강한 습관으로 가벼워지는 즐거운 고양계단’ 8개소의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11일 대화역사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건강계단 합동발대식’을 개최했다.

건강계단은 주엽역과 대화역, 일산초등학교, 일산종합사회복지관, 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덕이도서관,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 총 8개 기관에 조성됐다. 주엽역, 대화역에 조성된 건강계단은 고양 누리길 및 건강관련 명언 문구와 꽃, 나비, 새 모양을 넣어 화사함과 생동감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건강계단 조성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고양시 약사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있어 가능했다. 일산병원은 지난 2016년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지속적으로 건강계단 조성사업에 힘을 모으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양시의장을 비롯해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단 및 고양시약사회장 등 조성 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일산서구보건소와 건강증진학교로 협약을 맺은 일산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일산통통 룰루랄라’의 우쿨렐레 공연은 행사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일산서구보건소 한승열 소장은 “계단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으로 신체활동 증진 및 심폐기능 강화와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라며 “건강계단이 바쁜 현대사회에 일상이 운동이 되는 건강생활실천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