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복사골 건강한마당 행사 모습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민들을 위한 건강축제 ‘제10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이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부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부천시의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건강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시민 건강축제다.

종합병원과 병·의원을 비롯해 의약단체, 대한안마사협회, 부천대학, 보건교사회, 어린이급식센터, 청소년성문화센터 등 38개 단체와 기관이 참여해 무료 건강검진과 체험 및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초음파검사, 심전도 및 폐기능 검사, 코골이·수면무호흡증검사, 치과진료 및 구강검진, 안압측정·굴절검사, 한방진료 및 추나요법 등 무료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찾기, 골밀도 및 체성분 검사, 기체조 및 안마체험, 유모차소독, 보호구 체험 등의 건강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팔찌·열쇠고리 만들기, 채소비누 만들기, 네일아트, OX게임, 건강퀴즈 등 건강놀이도 마련된다. 추첨을 통해 종합건강검진권,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장은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건강도시 부천의 대표 건강축제 ‘복사골 건강한마당’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