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여성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8.10.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업체 참여…20개 직종, 100여 명 채용

▲ 여성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포스터
[부천=광교신문] 부천시가 ‘제4회 부천시 여성채용박람회’를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천시의회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경기도, 부천시,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21개 업체가 참여해 100여 명의 여성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력서를 지참해 구인업체 채용담당자와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이력서를 작성해 원하는 업체에 지원도 가능하다.

행사장에서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1:1 취업상담을 제공하며,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와 이력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이미지 메이크업과 미술상담을 통한 직업심리검사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채용이 결정된 구직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부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력해 시간전환제 및 대체인력 채용관, 취업성공패키지 등 채용지원서비스 전담 홍보부스, 4차 산업혁명에 맞춘 유망직종 상담을 제공하는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박람회장 외부에서는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창업지원 상담과 디딤돌창업공동체의 전시품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조정숙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여성을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로 여성친화 고용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