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민선7기 취임100일 기자회견 개최
은수미 성남시장, 민선7기 취임100일 기자회견 개최
  • 지용진
  • 승인 2018.10.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한 출범 100일, 함께할 성남의 미래

▲ 민선7기 성남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
[성남=광교신문] 은수미 성남시장은 민선7기 출범 100일을 맞이하여 지난 100일, 그리고 앞으로의 4년에 대한 비전에 대하여 시민에게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성남시는 4일 오전 11시 시청 한누리에서 민선 7기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은 시장은 이날, 취임 후 쉼 없이 달려온 지난 100일에 대한 성과와 더불어 성남의 미래를 위한 방향과 포부를 시민들에게 밝혔다.

특히 공약 1호 사업인 아동수당의 지역화폐 지급에 대하여 체크카드로 수단을 변경한 뒤 신청률이 99%에 육박한 점 등 배려와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또한, 시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중요시하고 향후 그려나갈 성남의 미래에 시민이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지역화폐 1천억 원을 통한 자족기능 강화와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시립의료원 개원, 시민들의 발이 되어줄 교통체계의 개선 등 시민들의 가려움을 긁어줄 시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무엇보다도 국가적인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청년 등 일자리와 관련하여 판교테크노밸리, 하이테크밸리 등 성남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주도적인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양극화와 불평등을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광주대단지사건 후 50년간 성장과 발전으로 대변되어 온 성남의 지역 간 불균형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을 밝혔다. 특히 원도심의 도시재생이 전국의 참고서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의 참여 속에 하드웨어와 시민의 삶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만들고, 성남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은수미 시장은 “지금껏 100일 동안은 기대와 관심 속에서 성남의 미래에 대해 구도를 잡는 기간이었다면, 앞으로는 시민 여러분을 등에 업고 성남의 그림을 그려나가는 시기”라고 말하고, “하나 된 성남을 위해 협력해 달라”며 지속적인 시민들의 시정 동참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