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함께걷기 HAPPY FESTIVAL’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 고양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오는 10월 6일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지역 카페 일산아지매, 일산동부경찰서와 함께 저출산 극복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캠페인은 함께 걷고 미션을 수행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를 비롯해 일산동부경찰서, 일산아지매, 일산농협, 동원산부인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출산행복진흥원 총 7개 기관, 시민 200가족이 참여할 계획이다.

‘엄마, 아빠 오늘도 Working? 오늘은 우리가족 함께 Walking!’을 부제로 오전 10시 개막식 및 준비 체조로 행사의 막을 열며 오후 2시까지 다양한 미션 부스와 함께 걷기 행사가 펼쳐진다.

우리가족 지키는 경찰관 되어보기, 가족을 품다,

인권분만 캠페인, 우리가족 건강은 내가 지켜요, 함께하는 사회기부 등 다양한 부스 운영으로 가족이 함께 즐기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양시는 출산정책 홍보와 함께 ‘아빠! 도와주세요’ 미션 부스를 운영한다.

고양시 관내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0월 2일까지 일산아지매 카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유경옥 여성가족과장은 “저출산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범시민적으로 함께 힘을 모아야 할 과제로 앞으로는 시민과의 소통의 장을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