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오는 10월 12과 13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평생교육 관련 23개 기관이 참여하는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이 주관한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 평생학습으로 놀기’를 주제로 발표·전시·공연 중심의 체험형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오는 10월 12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총 90여개 팀이 남녀노소 오감만족 체험, 학습동아리 공연, 작품전시 등을 운영한다.

또한 스탬프 투어, 소감퍼즐맞추기, 시크릿 이벤트, 소확행 쓰기 등의 소소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제5회 시흥시성인문해한마당, 시흥출신 영화배우 故 황정순 특별전, 소극장 어린이 특별공연, 버스킹공연 등의 연계행사까지 더해져 다양한 대상을 고려한 다채롭고 풍부한 내용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 17일 정식 발행한 시흥화폐 ‘시루’도 이번 축제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루 사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평생학습축제 추진단은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행복을 만끽할 수 있도록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자세한 내용은 시 평생교육정보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생학습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