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공무원노조, ‘2018년 단체교섭 상견례’
[고양=광교신문] 고양시와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은 27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018년도 고양시공무원노조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노사 양측 대표교섭위원인 이재준 고양시장과 구석혁 노조위원장 등 교섭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상견례는 양측 교섭위원 소개,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노조측 제안 설명,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시측 입장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고양시공무원노조에서 제출한 이번 단체교섭 요구안은 고양시 공무원의 근로조건 개선, 인사 제도 개선 및 직원복지 관련 사항 중심의 149조문 331항으로 이뤄져 있다.

구석현 노조위원장은 “2018년 단체협약을 위한 첫걸음인 단체교섭 상견례 자리를 갖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적극적·긍정적 검토를 통해 원만한 교섭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노조의 정당한 활동, 조합원을 포함한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단체교섭으로 합의된 사항을 법령과 예산의 범위 안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번 단체협약이 원만하게 체결되기를 희망하고, 경기도에서 가장 화합하는 노사화합과 상생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공무원이 정당한 권익을 요구하는 마음처럼, 일선 근무현장에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서민들의 삶에도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자”고 덧붙였다.

한편 시와 고양시공무원노조는 앞으로 예비교섭, 실무교섭 등을 통해 본격적인 단체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