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단편상 및 방송판권계약 이어 코코믹스음악상, YES24상 추가

▲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포스터

[부천=광교신문] 다음 달 19일 개막을 앞둔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국제경쟁 시상 내역을 추가·확대한다.

BIAF가 이번에 신설하여 발표하는 시상 내역은 교육의 중심 EBS,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코믹스 그리고 YES24가 후원하는 부문으로 장·단편 한국애니메이션 진흥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EBS는 한국단편애니메이션의 발굴 및 지원과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한 단편부문 1편을 선정한다. ‘EBS단편상’으로 10월 23일 폐막식에서 방송 판권 계약과 함께 3백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는 장편 애니메이션들의 본선 진출이 확정된 가운데,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코믹스에서도 ‘코코믹스음악상’을 신설하여 장편 1편을 시상한다. 또한, YES24는 장편, 단편, 학생 부문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1편을 선정해 ‘YES24상’으로 1백만 원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특히, 프랑스 TV페인트는 단편 대상 및 한국 단편상 수상자에게 TV페인트 소프트웨어를 부상으로 증정한다.

이로써 BIAF2018은 본상 18개 부문, 특별상 7개 부문 총 25개 부문 총상금 5,500만 원을 시상한다. 단편 부문 대상 수상에는 아카데미 단편 수상자인 로랑 위츠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수상자는 차기년도 아카데미 예비후보 출품자격을 얻는다.

대한민국 첫 번째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인 BIAF2018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부천시청, 한국만화박물관, 부천CGV, 메가박스COEX 등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