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로켓 프로젝트 포스터
[고양=광교신문] 흔히 스타트업을 로켓에 비유한다.

스타트업을 로켓에 비유하는 이유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통해서 급격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특성이 높은 추진력으로 우주에 도달하는 로켓과 많이 닮아서이다.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첨단산업 분야 청년 창업을 집중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젝트 ‘고-로켓’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기 시작했다.

고-로켓 프로젝트는 아카데미/캠프,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포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첫 단계인 아카데미·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고양시 거주자, 대학, 직장 등이 고양시에 소재하는 사람, 고양시 내 창업을 희망하는 20∼39세는 누구나 무료로 아카데미·캠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16일까지이다.

참가 신청은 에서 접수하면 되며, 향후 아이디어 공모전, 창업 경진대회도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고-로켓의 일련의 프로그램들에 대한 참여 신청과 진행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타이트인스티튜트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다년간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고양 시니어 기술창업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양시민의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데 지금까지 일조해 오고 있다.

하반기에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를 개소하여 고양시를 방송·영상·콘텐츠 분야에서 경기 서북권 혁신 창업 거점 지역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