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녀의 뮤지컬 모노 드라마 '벽 속의 요정'을 다음달 21일과 22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

▲ '벽 속의 요정' 공연 모습.

[용인=광교신문] 용인문화재단은 2018년 추석을 맞이해 김성녀의 뮤지컬 모노 드라마 '벽 속의 요정'을 다음달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50여 년의 세월을 배경으로 김성녀가 1인 32역을 소화하며 명연기를 선보인 '벽 속의 요정'은 2005년 예술계 최고의 영예상인 ‘올해의 예술상’과 ‘동아연극상 연기상’ 수상 및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 3’ 선정을 비롯해 한국연극 선정 ‘2006 공연베스트 7’과 2011 공연 전문가 선정 '죽기 전에 봐야 할 공연 베스트10’으로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올해로 13년째 롱런하고 있는 본 작품은 2009년 6월에는 일본연출가협회 초청으로 원작자의 나라인 일본에서 공연하며 일본 관객으로부터 흔치 않게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며 ‘명작에는 국경을 초월한 감동이 있다’는 보편적 진리를 입증하였다.

또한, 이 작품은 스페인 내전 당시의 실화를 토대로 한 원작이라는 점에서도 화제가 되었지만 극작가 배삼식이 우리 상황에 맞도록 완벽하게 재구성 및 각색해 당초 번안을 반대했던 원작자가 한국 공연을 보고 ‘또 다른 하나의 작품’이라며 극찬했다는 일화로도 유명하다.

극 중 총12곡의 노래가 곁들여지는 '벽 속의 요정'은 오랜 세월 연극과 뮤지컬, 마당놀이 무대를 두루 섭렵하며 축적해온 김성녀만의 연기력과 한국적 음색이 가장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또한 객석에서 관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계란팔이 장면과 극중극인 그림자 인형극 ‘열두 달 이야기’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