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 안산시 중·고등학생 대상 오는 9월 9일까지 모집

▲ 안산시

[안산=광교신문] 안산화정영어마을은 2018년 2학기를 맞아 안산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산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단'을 모집한다.

안산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단은 외국학생들과 온라인 교류 활동, 안산을 알리는 영상 컨텐츠 제작, 글로벌 직업체험 특별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국제문화교류단 활동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영어교육과 청소년 문화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영어활용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영어면접을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 문화교류단은 오는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종결식까지 총 7회에 걸친 오프라인 모임을 갖는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해외에 있는 문화교류 파트너 친구들과 함께 지구촌의 다양한 주제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며 교류를 이어간다.

민진영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나가는 I.C.E.L.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동 과정에서 영어는 학습의 대상이 아니라 즐길 수 있는 도구가 된다. 안산을 대표하는 청소년 문화홍보대사로서 학생들에게는 리더십 책임감,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단 모집은 오는 9월 9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화정영어마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