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향리 평화소풍 9월 8일 화성드림파크에서 개최

▲ 매향리평화소풍 홍보 포스터.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화성시 평화가 허락해준 소풍 in 매향리’(이하 매향리 평화소풍)가 9월 8일 토요일 화성드림파크 외 매향리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예술인과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공연과 전시, 체험부스를 중심으로 △평화걷기대회 △평화캠핑존 △가을밤의 소풍콘서트 △평화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사전 이벤트로 ‘매향리 평화소풍’ 축제의 개최를 기념하며 ‘일상에서 찾은 평화’를 주제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30초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시상식은 축제 당일인 9월 8일, 메인무대에서 진행예정이다.

8일 저녁,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는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매향리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평화토크쇼’를 비롯해. 어쿠스틱 밴드 △안녕바다 △바닐라 어쿠스틱 △가을방학 △정진운밴드가 아름다운 선율과 노래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는 ‘소풍콘서트’가 펼쳐진다.

또한 ‘매향리 평화소풍’을 더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역사가 담긴 매향리 둘레길을 걷는 ‘평화걷기대회’와 화성드림파크 잔디광장에서 1박을 보낼 수 있는 ‘평화 캠핑’ 은 사전 신청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화걷기대회’와 ‘평화캠핑’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hs-picni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