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12.5, 유아, 학생, 성인 대상 ‘2018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은 9월 11일 부터 12월 5일까지 ‘2018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학생, 학부모(성인)를 대상으로 학생 및 지역 주민에게 흥미롭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유아 대상으로 영어교육과 독서교육 두 가지를 함께 만족시킬 수 있도록 영어동화책을 활용한 ‘키즈 스토리텔링(Kids storytell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독서 마인드맵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생각 쑥쑥 지식 쏙쏙 이야기 한마당’, 즐거운 역사 체험 활동으로 선조들의 삶을 이해하고 역사적 사고력을 기르는 ‘별난 역사 톡톡!’, 직접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로봇스쿨’등이 있다.

학부모 및 성인 대상으로는 자녀의 창의융합형 핵심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우리 아이 진로학습코칭’, 스토리텔링, 노래, 만들기 등 체험적 독서활동을 통해 즐겁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 ‘영어독서지도사 자격과정’, 55세 이상의 성인 대상 동화구연 교육 ‘행복한 이야기나누미’등의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료 후에는 재능기부 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