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성남교육도서관,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문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오는 2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지역주민과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자기계발 및 유, 초등학생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공감인문학, 책놀이 지도사 자격과정, 동화미술, 영어동화친구, 동화 속 과학실험, 스피치&하브루타, 창의코딩놀이 등이다.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공감인문학’은 통감을 통해 중국의 역사와 한문을 폭넓게 익힐 수 있으며, ‘책놀이 지도사 자격과정’은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적인 소양을 기르고 ‘책놀이 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화미술’은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창의력 발달과 미술치료를 통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며, ‘영어동화친구’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동화 속 과학실험’은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실험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과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초등 3∼6학년 대상‘스피치&하브루타’프로그램은 토론, 대화,논쟁의 과정에서 자기 주장을 명확히 전달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으며, ‘창의코딩놀이’는 비주얼 로봇과 스마트 로봇 등을 활용하여 코딩 사고력을 학습하고 실제 엔트리를 이용하여 적용하는 활동이다.

신청은 지난 1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선계훈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기역량 강화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도서관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