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생학습문화 확산 및 학습나눔을 위한 플랫폼 구축

▲ 안산시
[안산=광교신문] 안산시평생학습원은 오는 9월 11일부터 19일까지 3회에 걸쳐 평생학습 동아리 리더 25명을 대상으로 안산시여성비전센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습동아리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제공을 위해 평실사협회와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에 참여하는 학습동아리 리더는 지역사회 내에서 자생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학습플랫폼을 결성해 활동할 예정이다.

교육은 1회차는 리더십 향상과 마인드 재정립을 위한 내용으로 명품리더십, 리더의 역할과 자세, 동아리 자체점검과 노하우 공유 등으로, 2회차 교육은 학습동아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플랫폼의 이해, 조직구성과 비전 수립 등으로, 마지막 3회차는 상록구에 위치한 경기테크노파크에서 리더워크숍, 특강: 왜 학습동아리인가?, 리더들의 토크쇼, 안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활동계획 수립 등으로 진행되며, 학습플랫폼 활동은 오는 10월 6일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하는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에 맞춤형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습동아리는 안산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