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청소년 조리사’

▲ ‘꿈의 레스토랑’ 개업

[안산=광교신문] 안산시 평생학습원에서 운영되는 ‘청소년조리사’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고잔동에 위치한 아지트쉼에서 ‘꿈의 레스토랑’을 지난 25일에 개업했다.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꿈의 학교‘청소년 조리사’는 경기도교육청과 안산시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학교밖 교육활동으로, 조리사에 꿈을 가진 학생이 창업과정을 몸소 체험하고 꿈을 키우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꿈의 레스토랑’을 창업하기 전까지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2주에 한번씩 ‘청소년조리사’에 참여했으며 메뉴선정부터 기획과 홍보를 스스로 했다.

이날 참여 학생들은 창업과정에서 느낀점을 발표하고 그 동안 활동 내용이 담긴 비디오를 시청 했으며 내빈을 대상으로 메뉴시식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했던 아지트쉼의 김희범 대표는 “아이들이 창업과정을 겪으면서 느꼈던 어려웠던 점을 잊지 말고 그것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법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환규 평생학습원장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 자리까지 함께해준 아이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어른들도 꾸준히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꿈의 레스토랑 운영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수익금 전부는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