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분야 및 생애주기별 교육 2개 부문

▲ 시흥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2018 문화공감학교’ 하반기 프로그램 공모를 오는 2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흥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각 지역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는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특화분야와 생애주기별 교육, 2개 분야로 진행된다.

‘특화분야’는 미술기반 통합장르로 특화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화된 교육 분야 프로그램을 특정 분기에 집중 운영해 관내 문화예술교육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 문화공감학교의 차별성을 부각하기 위해 기획됐다. ‘생애주기별 교육’은 각 세대의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유아부터 고령자까지 각 지역의 계층별, 세대별 요구와 특성이 반영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공모는 시흥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예술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와 대상을 포함했다”며 “시민에게는 다양한 예술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선정단체에게는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창조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8 문화공감학교 공모 신청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이다. 문화예술교육 운영역량을 가진 단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자세한 공모 참여방법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