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지 않지만 필요한 물건, 이젠 구매 및 보관 고민 없이 무료로 대여 하세요

▲ 부천시
[부천=광교신문] 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7월 2일부터 부천시 전체 36개 동 중에서 최초로 공유물품 대여사업인 ‘상1동 대여마을창고’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여마을창고는 상1동에 주민등록 또는 직장을 둔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용품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주민자치 특화사업을로, 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총무재정분과를 중심으로 사업성 검토 및 대여물품 목록 선정 위한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해 최종 10개 대여품목을 선정했다.

선정된 품목은 주민자치 기금과 주민자치위원들의 무상기증을 통해 준비한 공구, 생활용품, 여행캐리어로 공구 및 기타용품은 3일, 여행용캐리어는 10일 동안 대여가 가능하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아직 대여사업을 개시하지 않은 시점 임에도 일부 주민들의 물품대여 문의 전화가 들어오고 있다”며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높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상화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상시 지속가능한 유용한 서비스를 고민하고 마침내 물품대여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어 많은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하며, “앞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지역공동체와 공유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지역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만족하여 내년에는 품목확대 등 사업이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