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헌활동인 '동go동樂'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함께 나누는 문화예술활동의 즐거움을 전해

▲ 화성시 생활문화동호회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에서 문화예술공헌활동인 '동go동樂'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함께 나누는 문화예술활동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공헌활동 '동go동樂'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 소속돼 있는 다양한 동호회들이 공연‧전시‧문화예술 참여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문화소외지역의 시민들이 더 가까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순수 문화공헌 사업이다.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올 상반기에만 벌써 40여회의 문화나눔행사를 통해 문화를 즐기기 어려운 이웃 지역과 시민들에게 공연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화성 서부지역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 환우들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하는 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문화로 소통하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천낙득 운영위원장은 “회원들이 문화소외 계층인 노인, 장애인, 요양병원 환우들을 위한 자리라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 즐거움을 선사하고 할 준비가 되어있고 생활문화동호회 동호회 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순수 동호회인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에서는 더욱더 다양한 공연/전시프로그램을 연마하여 동호회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문화취약계층에도 건전한 생활문화 확산할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다.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가입 및 활동 문의는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 (www.living.hcf.or.kr) 또는 전화(031-8059-164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