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동주관 ‘교육자원봉사 리더교육’ 아카데미 실시

▲ 교육자원봉사 리더교육 아카데미 실시 사진.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은 6월 4일 ‘2018년 교육자원봉사 리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교육청과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동주관으로 지역의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이끌어갈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역의 센터장·팀장·실무자·봉사자 등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센터 운영 사례 나눔, ▲성찰하기, ▲프로젝트 기획, ▲주도성과 협력 등이며, 특히 지역별 모둠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봉사 운영의 다양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탐색하는 활동을 한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사람은 지역의 교육자원봉사센터 운영을 지원하거나 직접 학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영진 센터장은 “미래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이 사회적으로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자원봉사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31일에 1기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2015년 11월 ‘교육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이후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교육자원봉사자 모집과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교육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와 퇴직공무원이 함께 협력하는 공간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교육자원봉사 리더를 중심으로 학교를 지원하는 교육자원봉사가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